교환학생 제도는 자매결연협정이 체결된 외국대학과 학생을 상호 교환하는 제도로서 현재 우리 대학교에서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으로 선발되면 한 학기에서 최대 1년간 해외 대학에서 수학하며, 취득한 학점은 우리 대학교의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원칙적으로 등록금은 우리대학에 납부하고 파견 대학의 등록금은 면제됩니다. 단, 일부 대학은 현지 대학의 등록금을 추가로 납부 할 수 있습니다.
교환학생으로 선발 되면 자매대학 외에도 우리 대학이 회원교로 등록되어 있는 ISEP(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 Program) 회원교 (전 세계 50개국 300여개 대학) 및 ACUCA(아시아지역 기독교대학 연합) 회원교로도 파견이 가능합니다.
교환학생 선발 및 파견 시기
공고 및 선발 | 파견 | 파견 언어권 |
---|---|---|
2월 경 | 가을학기 (9월 경) |
영어권(TOEFL/IELTS, TOEIC, ACUCA, 기초전형), 독일어권, 러시아어권, 스페인어권, 일본어권(ACUCA 포함), 중국어권 |
8월 경 | 봄학기 (다음해 3월 경) |
영어권(TOEFL/IELTS, TOEIC, ISEP, ACUCA, 기초전형), 독일어권, 러시아어권, 일본어권(ACUCA 포함), 스페인어권, 중국어권 |
- 자세한 지원 자격 및 파견 가능 대학 정보는 국제교류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교환학생 상담 및 문의처
- 국제교류팀 : 053)580-6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