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학적변동 신청 일정 및 신청 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첨부된 파일을 확인 바랍니다.
1. 학적 변동 신청: 복학신청, 휴학신청, 자퇴신청
2. 신청 메뉴: EDWARD시스템 >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학적변동신청
3. 신청 방법: 첨부된 PDF 파일 확인
(최근 수정: 2025. 6. 30., 전액 등록 휴학 가능기간 정정(연장), 휴학 예정자 일정 확인 요망☆)
4. 신청 기간
가. 복학 신청: 2025. 7. 1.(목) 10:30부터 접수 시작 (각 차수별 마지막 신청일은 16:00까지 접수)
※ 기숙사 신청 예정자는 1차 복학신청기간에 복학하여야 기숙사 신청이 가능합니다.(기숙사 신청은 재학상태에서만 가능)
※ 3차 복학 신청자의 등록금 고지서는 9. 2.(화) 이후 발급되므로 기관 등에 등록금 고지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
반드시 1, 2차 복학신청 기간에 신청 바랍니다.
구분 | 1차 복학 신청 | 2차 복학 신청 | 3차 복학 신청 | 2학기 개강 |
신청기간 | 7. 1.(화) ~ 11.(금) | 7. 23.(수) ~ 8. 1.(금) | 8. 18.(월) ~ 27.(수) | 9. 1.(월) |
등록금 납부 | 8. 22.(금) ~ 27.(수) | 8. 22.(금) ~ 27.(수) | 9. 2.(화) ~ 5.(금) |
나. 휴학 신청: 2025. 7. 10.(목) 10:30부터 접수 시작

※ 등록 휴학자의 경우 휴학 신청 일자에 따라 복학 학기로 대체되는 등록금액이 달라지므로 유의 바랍니다.
5. 주의 사항
가. 첨부파일을 반드시 확인하여 반려(미승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유의 바랍니다.
나. 복학 신청 차수에 따라 등록금 납부기간이 상이하니 이를 고려하여 신청 바랍니다.
다. 등록 휴학(수업일수 1/3선, 1/2선, 2/3선) 일자의 경우 2025학년도부터 15주 수업일정에 맞추어 변경되었으며,
이에 따라 학교 종이 캘린더와 날짜가 상이합니다. 변경된 학사 일정을 확인하여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다음 일자는 우리대학교 임시휴무일임에 따라 학교 방문 신청 또는 전화 응대가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 2025. 7. 4.(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