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안내

계명대학교 바로가기

채용안내
계명대학교와 함께 할 인재를 찾습니다.
교원직원공지사항
제목
강사 채용 안내
작성자
교원인사팀
일시
2024-08-08 11:27:46
조회
1614
첨부파일
2024학년도+2학기+강사+채용+교과목.xls 미리보기  
돌아가기
채용안내
채용일정
 
지원서 입력 합격자 조회

채용안내

1. 지원자격 및 담당 강의시간

  1. 지원자격
    1. 우리 대학교 교육이념 및 교육목표 구현에 헌신할 인재로서 「교육공무원법」과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정관」에 따른 결격 사유가 없는 자(임용 후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을 취소함)
    2. 초빙분야 석사 학위 이상을 원칙으로 함. 단, 대학졸업(학사학위) 후 연구경력 1년 및 교육경력 1년 이상인 자(연구경력 및 교육경력 연수는 상호 대치 가능하며, 석사 졸업 시 재학기간에 따라 최대 2년까지 연구경력으로 인정)
    3. 임용일 기준 만 65세 미만인 자
  2. 신청 가능 최대시간
    1. 강사법 개정에 따라 강사별 최대 6시간을 초과할 수 없으며, 최대 6시간까지만 신청 가능

      ※ 우리 대학교에 강사로 임용되어 재직 중인 사람은 신규 임용 지원이 불가하지만, 2021.09.01.자 공개채용으로 강사 임용 후 재임용 절차보장(3년)이 만료된 강사의 경우 지원 가능

2. 제출서류

  1. 온라인 접수 내용
    1. 인적사항, 학력사항, 강의경력사항, 연구실적(최근 3년이내), 담당교과목신청
  2. 제출서류 목록(원서접수와 서류 제출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됨)
    1. 최종학위 졸업증명서(해외학위의 경우 학위기) 및 성적증명서 각 1부(온라인 원서접수 화면에서 업로드)

      ※ 영어를 제외한 외국어로 된 각종 서류는 번역본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2. 수업계획서 1부(온라인 원서접수 화면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업로드)
    3. 채용강좌 목록(엑셀 파일)에서 추가 지원자격 확인 후 해당 시 추가 서류를 온라인 원서접수 화면에서 업로드
    4. 단과대학별 필요 시 별도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3. 심사절차

  1. 서류심사
    1.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류 일체를 심사하여 지원자격, 지원서류 구비여부 등을 확인, 심사함
  2. 전공심사
    1. 전공일치여부심사: 지원자의 임용예정 분야와의 전공일치여부 등을 심사함
    2. 전공심층심사: 학력수준, 초빙분야에 대한 강의 실적, 잠재적 역량, 학문적 우수성, 발전 가능성 등 등을 심사하며, 채용분야의 특성에 따라 특정자격을 갖춘 자와 교육경력 3년 미만인 학문후속세대에게 교육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가산점을 부여할 수 있음
  3. 면접심사
    1. 전공심층심사를 통과한 지원자에 대해서 면접심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교육자적 자질, 열정, 인성, 학교발전기여 가능성, 수업능력, (실기일 경우)실기 능력 등 채용 분야의 특성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심사함
  4. 임용후보자의 결정
    1. 교원인사위원회에서 임용후보자에 대한 검증·심의·의결 후 총장이 임용함

4. 유의사항

  1. 등록방법 : 본교 홈페이지(온라인 접수)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메뉴에서 각 항목별 내용 작성
  2. 등록시 유의사항
    1. 임용예정일: 2024년 9월 1일
    2. 계약: 계약은 1년 단위로 하되 과목의 특성상 담당수업을 배정받지 못하는 학기도 있을 수 있으며, 강의가 없는 학기는 강의료를 지급하지 않음
    3. 재임용: 전임교원의 연구년, 휴직, 보직 임명 등으로 강의 대체를 위해 채용되는 강사는 재임용 절차가 보장되지 않으며, 계약기간 만료와 함께 임용을 종료함
    4. 본교 강사 규정에 의거, 재직중 만65세에 도달하는 경우 해당 학기로 계약 종료됨
    5. 임용지원서 허위 및 착오 기재,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심사상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임용이 확정되었더라도 지원서의 내용과 제출 서류에 허위가 발견될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6. 임용이 확정된 강사가 임용을 포기하는 경우 심사 성적 등에 따라 추천된 임용후보자 순위대로 선발할 수 있으며, 연락두절 등 불가피한 경우 후순위자를 임용할 수 있음
    7. 모든 입력사항은 지원서 제출 버튼 클릭 전까지는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며, 지원서 제출 버튼 클릭 후에는 항목의 추가입력 및 수정이 불가함
    8. 임용심사결과는 본교 강사채용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으며, 초빙분야의 적임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바로가기)
    9.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ㅍ 사항은 우리 대학교 강사 규정 및 관련 지침에 따름
    10. 기타 강사초빙 관련사항은 해당 강좌를 개설하는 대학(원)에 직접 문의해야 하며 각 대학(원) 행정팀 연락처는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대학/대학원)에서 확인 가능

채용일정

  1. 원서접수기간(온라인 지원 및 접수)
    1. 2024. 8. 12. 10:00 ~ 8. 19. 15:00
  2. 서류 및 면접심사 일정: 면접대상자는 단과대학별로 개별 통지함
  3. 합격자 발표(예정,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 2024. 8. 29. (강사채용 홈페이지에서 합격자조회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