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계명대 산업디자인과, 대구국제안경전에서 아이웨어 디자인 우수작품 전시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97
    일자
    2025-04-03 19:39:32

    계명대 산업디자인과, 대구국제안경전에서 아이웨어 디자인 우수작품 전시
     

    - 대구 EXCO에서 열린 대구국제안경전에서 아이웨어 디자인 작품 전시

    - 계명대 산업디자인과, 글로벌 아이웨어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목표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는 4월 2일(수)부터 4일(금)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대구국제안경전 'DIOPS 2025'에 참가해 아이웨어 디자인 우수작품 20점을 전시했다. 대구국제안경전은 아시아 3대 안경 박람회 중 하나로, 최신 안경 디자인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 세계에서 1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대규모 행사이다.
     

      이번 전시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계명대학교 안경디자인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2학기 처음 개설된 '아이웨어디자인' 수업에서 도출된 결과물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전시 작품 중 상당수가 지난해 말 개최된 '2024 K-Eyewear' 공모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1등상)과 3등 본상을 비롯한 12개 작품이 수상한 바 있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계명대 산업디자인과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 역량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아이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박람회 참가를 통해 안광학 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최신 트렌드와 기술 교류를 적극적으로 모색했다.
     

      김윤희 미술대학장은 '학생들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이번 기회가 학생들에게 소중한 성장의 기회가 되었으며, 미술대학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재혁 산업디자인과 학과장은 '이번 박람회 출품은 학생들에게 안경 디자인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아이웨어 디자인을 선보일 좋은 기회였다'며,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자인 프로세스와 사용자 경험 중심 접근을 통해 디자인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올해 23번째로 개최된 대구국제안경전 'DIOPS 2025'는 한국 안광학 산업의 중심지인 대구에서 200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유일 국제 안경 전시회다. 최신 기술과 브랜드, 디자인을 통해 안광학 산업의 미래와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혁신적인 제품들이 선보였다.

     



    2025 / 04 / 03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