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대학교_keimyung university
계 명 소 식온라인소식지

메뉴열기

KMU News

  • HOME
  • 계명뉴스
  • KMU News
    • 크게 작게 프린트
    제목
    취미부터 전문 과정 까지... 계명대 계명시민교육원 2025년 맞춤형 강좌 운영
    글쓴이
    대외홍보팀
    조회
    545
    일자
    2025-02-13 19:02:03

    취미부터 전문 과정 까지... 계명대 계명시민교육원 2025년 맞춤형 강좌 운영
     

    - 예술·건강·인문학·공예·체육 등 다채로운 강좌 개설

    - 취미부터 전문성까지...시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계명대 계명시민교육원이 2025학년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에는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이 개설되며, 예술, 건강, 인문학, 공예,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50여 개의 강좌가 운영된다. 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2월 3일(월)부터 2월 24일(월)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3월 4일(화)부터 6월 14일(토)까지이며, 각 과정별로 8주에서 15주간 운영된다.
     

      이번 학기에는 실생활에 유용한 강좌부터 전문성을 갖춘 심화 과정까지 폭넓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미술 강좌는 드로잉, 유화, 어반스케치, 연필스케치, 민화, 아크릴화 등이 개설돼 그림을 배우고 싶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또한, 한문과 한글서예, 캘리그래피 강좌도 운영돼 전통과 현대 감각을 접목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사진 관련 강좌는 디지털카메라 및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법, 사진스튜디오 라이팅, 사진예술 워크숍 과정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 기술부터 전문적인 조명 세팅과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과정까지 마련돼 사진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실용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음악 강좌는 개인 레슨 형태로 운영되며, 발레, 댄스, 한국무용 강좌도 개설돼 무용을 배우고 싶은 시민들이 체계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체육 강좌로는 실버 태권도와 탁구 과정이 마련돼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선택할 수 있다.
     

      자기계발과 취미를 위한 다양한 교양 강좌도 운영된다. 시 창작 과정은 문학적 감각을 키우고 싶은 수강생들을 위해 개설됐으며, 목조주택 설계, 정리수납, 생활법률과 민원행정, 사주명리학 등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강좌도 포함됐다. 또한, 전문 모델 교육을 위한 시니어모델아카데미 과정도 개설돼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필환 계명시민교육원장(교무부총장)은 “이번 학기는 예술, 건강,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강좌를 개설했다”며, “실용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시민들이 자기계발과 취미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계명시민교육원 홈페이지(edulife.kmu.ac.kr)나 전화(053-620-2294)를 통해 가능하며, 강좌별 수강료와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 / 02 / 13   대외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