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INTRODUCTION TO OBJECT ORIENTED PROGRAMMING(영어강의) [INTRODUCTION TO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 프로그래그래밍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중간 정도 크기의 10개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사용자 접속 프로그램(GUI: Graphical User Interface)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방법을 적용하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인 캡슐화, 상속, 동질다형의 개념을 이해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국제적 전문인 양성 연관
Ⅱ. 소프트웨어분야의 산업현장에 적합한 실무적 전문인 양성 연관
Ⅲ. 합리적이고 책임성 있는 윤리적 전문인 양성 연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