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VISUAL COMMUNICATION FOR ARCHITECTS(영어강의) [VISUAL COMMUNICATION FOR ARCHITECTS]
디자인프레젠테이션는 건축학과와 생태환경디자인과 사이의 새로운 방식이다. 이것은 2011년에 3월에서 5월에 걸쳐서 한 학기에 동안 시행된다. 각 과의 2학년과 3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학습목표 : a.국제적 범위로써의 전문용어, 텍스트, 단어와 글쓰기를 이용하여 건축과 조경 프로젝트를 묘사하여 표현한다. b.학생들의 영어회화 구사와 자연스러운 표현을 하도록 권장한다.(이해력-읽기 & 이해, 구성력-쓰기, 발표능력)c.학생들의 프로젝트를 공간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학생들의 영어사용을 친숙하도록 가능하게 한다. d.이러한 적용과 방법으로 학생들의 전공과목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교과시간은 일주일에 3시간으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국제적 건축가 육성 매우연관
Ⅱ. 창의적 예술가 육성 연관
Ⅲ. 진취적 전문가 육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