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INTRODUCTION TO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영어강의) [INTRODUCTION TO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LECTURE IN ENGLISH)]
미국, 한국 등에서 실제로 진행된 광고홍보 사례 연구를 통해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통합적 브랜드 촉진의 적용 맥락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마케팅 관점에서 광고를 이해시키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타겟팅, 미디어 전략과 전술 등이 광고홍보사례 속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검토한다. 강의실에서 실제 광고홍보물을 가지고 개념화, 분석 뿐만 아니라 미래 캠페인 방향에 대한 제안을 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