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심리학 [PSYCHOLOGY IN ADVERTISING]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요한 요소인 광고가 소비자의 제품 선택, 구매, 구매 후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를 심리학의 관점에서 연구한다. 광고의 노출로부터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반응을 통한 제품 구매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광고 정보처리 과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소비자의 동기, 지각, 기억, 학습, 태도 등과 같은 다양한 심리적 변인들의 역할을 다룸으로써 효과적인 광고의 작용을 이해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