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발달사 [HISTORY OF ADVERTISING]
본 강좌는 광고의 형태, 메시지 전략, 광고 대행사 및 산업의 성장, 대표적 캠페인 사례 등 광고의 발전과정을 시기별로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맥락 속에 위치시켜 심층적으로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 산업혁명과 자본주의의 등장, 자유시장 담론의 형성, 시장에 의한 근대성 (modernity)의 사회적 규정, 소비 촉진을 위한 각종 광고 전략들 등을 중심으로 자본주의 사회형성과 발달과정 속에서 광고가 수행해 온 역할을 탐구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