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글로벌경영윤리 [GLOBAL BUSINESS ETHICS]
국내및 해외기업들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사업영역, 재무관리, 인사관리, 조직분야, 그리고 마케팅의 4P 영역인 제품책임법, 광고윤리, 가격정책, 유통망윤리 등을 대상으로 윤리적 이론과 사례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창출 매우연관
Ⅱ.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국제비즈니스의 리더 교육 매우연관
Ⅲ.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글로벌 기업윤리 기준 준수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