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스포츠미디어및홍보 [MEDIA/PUBLIC RELATION IN SPORT]
기업들이 소비자에 대한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스포츠컨텐츠를 활용한 광고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스포츠광고의 개념과 유형을 파악하고 광고 관련 이론들을 통하여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의(attention)와 태도(attitude) 형성과정을 학습한다. 또한 광고 기획 및 전략수립 방법에 대하여 탐구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다양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천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Ⅱ. 글로컬 감각을 지닌 개방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Ⅲ. 합리성을 지닌 도덕적 스포츠비즈니스 리더의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의사소통

수리능력

의사결정

협동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