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태권도교육론 [THEORY OF TAEKWONDO EDUCATION]
태권도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육학을 태권도에 접목하여, 태권도의 구성요소, 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 평가, 지도자론등 태권도지도자에게 필요한 제반 이론을 다룬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진리를 연구하는 태권도전문인 육성 매우연관
Ⅱ. 정의를 구현하는 윤리적 태권도지도자 육성 매우연관
Ⅲ. 국제적 전문 태권도지도자 육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태권도 이론 이해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