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 특성 | 핵심역량 | 연관성 |
---|---|---|---|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
도전정신 | 연관 |
자기주도 | 연관없음 | ||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
감성역량 | 연관없음 | |
윤리적가치관 | 연관 | ||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
외국어구사능력 | 연관없음 | |
문화적포용력 | 연관없음 | ||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
문제해결능력 | 매우연관 | |
종합적전문지식 | 매우연관 |
학과(전공) 교육목표 | 연관성 |
---|---|
Ⅰ. 현대사회의 제반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사회 환경을 개선하고 동시에 개인, 집단, 지역사회가 각기 적절한 사회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원조하는 전문가를 양성 | 연관 |
Ⅱ. 지역사회의 복지기관과 연계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에 중점을 두어 언제라도 현장에서 봉사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 향상 | 연관 |
매우연관 | 연관 |
---|---|
자료분석 |
결정수립 전략계획 의사소통 전문지식 및 기술활용 자원관리 윤리의식 및 인권옹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