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분류표의이해 [UNDERSTANDING CLASSIFICATION SCHEMES]
자료분류론의 연속 교과목으로 자료형태, 언어형태에 따른 분류의 특수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그리고 DDC와 KDC를 중심으로 분류표의 유별 특수성과 도서관 형태에 따른 분류적용의 특수성을 고찰하며 분류실제의 경험을 높이기 위한 실무과정도 겸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인간과 사회를 생각하는 전인적 도서관인 육성 연관
Ⅱ. 정보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 정보전문가 육성 연관
Ⅲ. 정보현상의 규명과 첨단 정보기술 활용능력 배양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전공실무

논리력

데이터지능

종합적 전문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