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심리학 [PSYCHOLOGY IN ADVERTISING]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중요한 요소인 광고가 소비자의 제품 선택, 구매, 구매 후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가를 심리학의 관점에서 연구한다. 광고의 노출로부터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반응을 통한 제품 구매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광고 정보처리 과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소비자의 동기, 지각, 기억, 학습, 태도 등과 같은 다양한 심리적 변인들의 역할을 다룸으로써 효과적인 광고의 작용을 이해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인간의 행동 및 마음이 작용하는 기본 원리와 다채로운 세부 영역의 주요 개념을 파악하여 그 원리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매우연관
Ⅱ. 인간의 행동 및 정신과정과 관련된 제 현상에 관한 문제를 통찰하고, 문제의 과학적 해결을 위한 경험적 자료의 수집 및 자료의 체계적 분석과 결과에 대한 논리적 해석 능력을 배양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조직 및 소비자심리 분석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