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영유아교수방법론 [TEACHING METHODS FOR YOUNG CHILDREN]
영유아교수방법론은 영유아보육과 교육에 기초가 되는 교수·학습에 관한 최근이론과 관련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 및 활동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교직 사명감과 협력 · 봉사의 태도를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Ⅱ.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도덕적 리더십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Ⅲ. 이론과 현장 융합적 실무 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 능력

영유아 이해 능력

자원관리 능력

윤리적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