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아동미술 [VISUAL ART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유아미술교육의 최근이론, 유아의 미술발달단계와 초등학교 미술교과와의 연계성 등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하여 유아가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시각표현을 할 수 있도록 비계설정해줄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본다. 또한 미술이 유아의 정서발달과 창의성 함양에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적용해본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교직 사명감과 협력 · 봉사의 태도를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연관
Ⅱ.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도덕적 리더십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Ⅲ. 이론과 현장 융합적 실무 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영유아 이해 능력

의사소통 능력

다문화 이해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