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유아사회교육 [SOCIAL STUDI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유아사회성 발달에 대한 이론을 살펴보고, 유아사회 교육의 목적, 내용, 원리, 및 교육방법 등을 고찰한다. 궁극적으로 유아들의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사회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계획, 실행 및 평가방법을 연구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매우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교직 사명감과 협력 · 봉사의 태도를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Ⅱ.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도덕적 리더십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Ⅲ. 이론과 현장 융합적 실무 능력을 갖춘 유아교육인 양성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윤리적 리더십

영유아 이해 능력

교육상담 능력

다문화 이해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