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 특성 | 핵심역량 | 연관성 |
---|---|---|---|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
도전정신 | 매우연관 |
자기주도 | 연관없음 | ||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
감성역량 | 연관없음 | |
윤리적가치관 | 연관 | ||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
외국어구사능력 | 연관없음 | |
문화적포용력 | 연관 | ||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
문제해결능력 | 연관없음 | |
종합적전문지식 | 매우연관 |
학과(전공) 교육목표 | 연관성 |
---|---|
Ⅰ. 한국 한문학의 총체적 면모와 한자 문화권의 전통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한문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 | 연관 |
Ⅱ. 바람직한 중등학교 한문과 교재 및 그 지도법을 연구함으로써 현장 감각을 갖춘 한문과 교사의 자질 연마 | 연관 |
Ⅲ. 한문을 토대로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연관 |
매우연관 | 연관 |
---|---|
문화 교류 능력 |
정보 처리 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