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김인숙, 박성남, 양지웅, 장은주, (재미와 의미가 넘치는) 진로교육 : 그림책과 보드게임 활용, 공동체, 2024
- 박재황, 박성주, 양지웅, 이재식, 인간관계와 자기성장, 공동체, 2017
- 박재황, 박성주, 양지웅, 인간관계론, 공동체, 2016
- 논문
- 양지웅, 정희승, 대학생의 스마트폰 과의존 경혐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4(7), 499-52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4-04-15
- 김한결, 이현진, 박은경, 양지웅, 사회인지 진로이론에 기반한 대학생 진로선택역량검사 개발 및 타당화, 進路敎育硏究, 36(3), 41-6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9-30
- 양지웅, 남연주,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 잠재프로파일에 따른 정서문제와 스마트폰 의존도의 차이, 청소년학연구, 30(10), 109-13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10-31
- 양지웅, 박현빈,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부정적 양육태도가 스마트폰 과의존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4(1), 563-57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4-01-15
- 노혜숙, 이현진, 양지웅, 긍정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대학원생의 내외통제성, 대인관계, 학교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상담학연구: 사례및실제, 7(2), 31-5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12-31
- 김희정, 양지웅,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 활용 상담자의 경험 탐구, 질적탐구, 8(4), 205-2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12-31
- 장정수, 양지웅, 부모-자녀의 스마트폰 과의존, 삶의 만족도가 자녀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자기-상대방 상호의존모형(APIM)의 적용,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12), 751-76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6-30
- 정희승, 양지웅,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 경험 분석, 질적탐구, 9(2), 1-2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6-30
- 김한결, 박은경, 이현진, 양지웅, 지방 사립대 학부생의 진로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인식: 사회인지 진로이론을 중심으로, 고등교육, 6(1), 199-22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6-30
- 구경연, 김신혜, 박찬호, 양지웅, 최진오, 내용-언어 통합 학습(CLIL) 기반 국제원격협력학습이 초등학교 고학년의 핵심역량에 미치는 효과, 현대문법연구, (111), 207-23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9-30
- 양지웅, 정영순, 발달장애 자녀를 둔 어머니의 양육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질적탐구, 8(2), 31-7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6-30
- 양지웅, 양지희, 중학교 입시에 응시한 자녀를 둔 어머니의 진로지도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 사회과학연구, 39(3), 193-22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12-31
- 김지연, 김신혜, 양지웅, 융합수업에 대한 현직교사의 인식 -융합수업의 개념, 어려움 및 지원방안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2), 373-40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06-30
- 양지웅, 송부호,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사의 자녀교육 경험 탐색, 교육발전, 39(2), 239-26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12-31
- 양지웅, 김영미, 청소년내담자의 저항에 대한 초심상담자의 경험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3), 759-78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02-15
- 박성남, 조남옥, 양지웅, 보드게임을 활용한 부모교육 참여 경험에 대한 의미연결망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5(1), 77-9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3-30
- 장명주, 양지웅, 중학생의 교사애착이 자기조절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무동기 및 내재적 동기의 매개효과, 교사교육연구, 57(3), 341-35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9-30
- 박선민, 양지웅, 교육대학원에서 상담을 전공하는 기혼여성의 학업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8), 259-28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4-30
- 권상인, 양지웅, 어머니의 사춘기 자녀 양육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5), 143-16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3-15
- 이창숙, 양지웅, 어울림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사회성 향상과 분노 감소에 미치는 효과, 한국 사회과학연구, 36(2), 67-8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2-31
- 이보미, 양지웅, 언어재활사의 상담심리 관련 학업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35(2), 37-74, 대학논문집(University Journals), 2016-12-31
- 이선민, 양지웅,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에 참여한청소년 내담자의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청소년문화포럼, (49), 7-3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1-31
- 지서영, 양지웅, 남성 중심 직업을 선택한 여성의 진로결정과정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5(1), 25-4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4-30
- 지서영, 양지웅, 남성중심 직업을 선택한 여성들의 심리사회적인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한국심리학회지:여성, 21(4), 635-65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6-12-31
- 권영자, 양지웅, 초등학교 고학년의 집단따돌림 방관경험과해결방안 인식에 대한 분석, 교육문화연구, 22(3), 15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6-30
- 정주리, 연규진, 양지웅, 김정기, 상담경험 유무에 따른 성별, 심리적 어려움, 상담관련 경험 및 태도가 대학생의 상담서비스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상담연구, 24(1), 13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6-30
- 김민선, 양지웅, 연규진, 이공계 여성 대학원생의 진로선택과대학원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8(1), 19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2-28
- 연문희, 양지웅, A Comparative Study on the Personal Values of Korean, Chinese and Japanese Students, 교육학연구, 31(1), 183-210, 대학논문집, 2015-06-15
- 양지웅, 비전통적 진로를 선택한 남성의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인간이해, 36(1), 75-10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6-30
- 양지웅, The Relationship between Patterns of Relating and Academic Self-Concept, 교육문화연구, 21(2), 79-10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4-30
- 양지웅, 청소년 자아정체감 지위의 성별 간 및 학년 간 비교, 교육문화연구, 20(2), 83-11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