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서성무, 이지우, 이호택, 경영학의 이해, 경문사, 2022
- 정연승, 김한구, 이호택, 이희태, 조성도, 마케팅관리, 시그마프레스, 2019
- 염민선, 안태희, 최창의, 이경희, 김윤태, 최재섭, 류왕선, 이정희, 이민권, 이미아, 이호택, 박민우, 최민성, 김인호, 박정은, 남태현, 손일선, 김익성, 이선해, 백병훈, 2017 유통산업백서, 대한상공회의소, 2017
- 이호택, 지성구, 편해수, 이영일,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유통전략, 한경사, 2014
- 김광석, 조덕호, 신희권, 하혜수, 이환범, 도수관, 이호택, 이유진, 2013년 경상북도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평가결과보고서, , 2013
- 지성구, 이호택, 이한근, 대형 유통업체 입점이 중소기업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2013
- 지성구, 이호택, 이한근, 대형 유통업체 입점이 중소기업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 2013
- 임채운, 이호택, 장명균, 정해웅, 유통분야 공정거래질서 확립 및 구조개선을 위한 제도개선방안 연구, , 2012
- 수상
- 최우수논문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4-05-11
- 우수발표논문상, 한국유통학회, 2023-04-28
- 향촌논문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2-06-11
- 우수논문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0-11-14
- 우수발표논문상, 한국상품학회, 2020-11-06
- 우수발표논문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0-11-14
- 우수발표논문상,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20-11-14
- 우수발표논문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1-06-12
- 우수발표논문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21-06-12
- 우수발표논문상(논문명: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사전통제가 신뢰, 몰입, 그리고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결과통제의 조절효과), (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19-10-19
- 우수발표논문상(논문명: Multi-level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Adaptive Selling Behavior: An Integrative Perspective), (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19-10-19
- 우수발표논문상, (사)한국산업경영학회, 2019-11-16
- 우수논문상, (사)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2019-08-24
- 최우수논문상, , 2019-04-13
- 우수논문상,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18-05-12
- 우수논문상, 한국유통학회, 2017-04-29
- 우수논문상, (사)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16-05-07
- 2015년 한국유통학회 우수논문상 심사위원 추천상, , 2015-02-14
- KBR 정책연구 우수논문상, (사)한국경영학회, 2013-02-22
- 논문
- 김상덕, 정환, 정강옥, 이호택,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 확산 및 활성화 방안, 프랜차이징 저널, 9(2), 43-6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7-31
- 이호택, 송가만, 고객 참여가 역할 스트레스와 관계의 질 그리고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유통물류연구, 10(4), 95-11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12-31
- 이호택, 이길재, 고객 참여 수준이 고객 반응과 관계의 질,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역할 명확성의 조절효과, 유통경영학회지, 26(6), 119-13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12-31
- 이호택, B2B 판매에서 구미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문화에 따른 판매기업의 효과적인 설득전략에 대한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4(1), 295-30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4-02-29
- 전금명, 이호택, 외국 외식프랜차이즈의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 태도와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 소비자의 자국민중심주의, 문화전이의 조절효과, 유통경영학회지, 27(3), 93-10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4-06-30
- 이호택, 신진교, 김경호, 故 김우중 회장의 글로벌 기업가정신은 대구지역 연구소기업들과 MZ세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경영컨설팅연구, 24(3), 189-19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4-06-30
- 이호택, 이민경, Amenuvor, E. Fortune, Effects of contractual completeness on opportunistic behaviors, multilevel transaction costs and relationship termination intention: the moderating effect of alternative attractivenes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57(11), 2945-2973,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3-11-28
- 이호택, 오동훈, Amenuvor E. Fortune, The effect of SMEs' dynamic capability on operational capabilities and organisational agility, South African Journal of Business Management, 54(1), -,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3-07-27
- 김영언, 이호택, 기술형 스타트업의 조직지향성 요인들이 B2B마케팅역량과 경쟁우위 그리고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정부지원사업과 성장단계의 조절효과, 유통연구, 28(3), 91-13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7-31
- 이호택, 김채영, 고객참여가 고객몰입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신용카드 발급고객을 중심으로, 경영컨설팅연구, 23(6), 271-28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12-31
- 이지가, 이호택, 중국 프랜차이즈 시스템 성과의 결정 요인: 사회교환이론과 자원기반이론, 유통경영학회지, 26(3), 5-2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6-30
- 이호택, 조연진, Amenuvor, E. Fortune, Internal marketing and salespeople's out-of-role behavior: the mediating role of job satisfaction, European Research on Management and Business Economics, 29, 100216,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3-05-09
- 이호택, Amenuvor E. Fortune, Emotional intelligence and boundary-spanning behavior among door-to-door salespeople, CANADIAN JOURNAL OF ADMINISTRATIVE SCIENCES-REVUE CANADIENNE DES SCIENCES DE L ADMINISTRATION, 41(2), 248-266,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3-01-24
- 신진교, 조정일, 이호택, B2B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마케팅역량에 대한 연구: 대구광역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연구, 22(4), 123-13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8-31
- 강병준, 이호택, 오프라인 화장품 구매경로에서 판매원의 판매설득전술이 고객의 심리적의무감과 판매원 신뢰,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서비스 품질을 조절효과로, 벤처창업연구, 17(5), 205-22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10-31
- 이호택, 이민경, 박경도, Service Orientation and Customer Performance: Triad Perspectives of Sales Managers, Sales Employees, and Customers, BEHAVIORAL SCIENCES, 12(10), -,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2-09-30
- 김강욱, 이호택, 텔레마케팅 보험판매원의 직무만족과 불완전판매의 선행요인: 상품요인과 조직요인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40(4), 47-5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8-31
- 김가영, 이호택, 보험 판매원의 설득전술이 보험 재가입의도에 미치는 영향:이주이론(PPM)을 중심으로, 경영컨설팅연구, 22(5), 51-6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10-31
- 허은재, 이호택, B2B에서 구매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중소기업 영업사원의 판매영향전략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거래의존성에 따른 조절효과, 유통연구, 28(1), 83-10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1-31
- 전우석, 이호택, 영업사원의 판매 역량이 판매 행동과 단기적 판매 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5(4), 15-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8-31
- 채정협, 이호택,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환경 불확실성이 가맹본부의 영향전략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물류연구, 9(3), 25-4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8-31
- 박성진, 박경도, 이호택,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관계특유투자와 계약상 안전장치 조항이 두 가지 전환비용과 계약이행 그리고 가맹점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37(4), 51-7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11-30
- 오동훈, 이지가, 이호택, 화장품 매장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가 지각된 품질과 고객성과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심리적 의무감의 조절효과,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31(1), 86-10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3-31
- 이호택, 여성기업 CEO의 리더십이 조직역량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환경불확실성의 조절효과, 경영컨설팅연구, 23(1), 79-8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2-28
- 임성혁, 이호택, 제약 인적판매 채널에서 리베이트에 대한 연구: 선행요인과 결과, 유통연구, 27(3), 21-4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7-31
- 권민재, 이호택, 프랜차이즈 가맹계약조항이 지각된 공정성과 신뢰 그리고 가맹점의 영역초월행동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30(2), 1-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6-30
- Fortune Edem Amenuvor, Ho-Taek Yi, Henry Boateng, Antecedents of adaptive selling behaviour: a study of the Korean cosmetic industry, ASIA PACIFIC JOURNAL OF MARKETING AND LOGISTICS, , -,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1-08-03
- 이호택, 대구광역시 소상공인의 맞춤지원정책 개발을 위한 연구, 경영컨설팅연구, 21(3), 299-30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8-31
- Ho-Taek Yi, ChanKoo Yeo, Fortune Edem Amenuvor, Henry Boateng, Examining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bonding, customer participa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62, -,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1-09-01
- 김영언, 이호택, 프랜차이즈 본부의 사전통제가 가맹점의 본부에 대한 신뢰와 가맹점의 두 가지 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5(2), 19-3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4-30
- 이호택, Fortune Edem Amenuvor, The Effect of Door-to-Door Salespeople's Individual Sales Capabilities on Selling Behavior and Performance: The Moderating Effect of Competitive Intensity, SUSTAINABILITY, 14(6), -,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2-03-11
- 권민재, 이지가, 허은재, 이호택, 중국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가맹본부의 가부장적 리더십이 사회적 자본과 가맹점 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물류연구, 8(4), 145-16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12-31
- Fortune Edem Amenuvor, Ho-Taek Yi, Henry Boateng, Examining the consequences of adaptive selling behavior by door-to-door salespeople in the Korean cosmetic industry, ASIA PACIFIC JOURNAL OF MARKETING AND LOGISTICS, 34(4), 800-816,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1-08-18
- 한창남, 이호택, 가맹본부의 사전 통제가 가맹본부에 대한 가맹점의 신뢰, 몰입,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후 통제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유통연구, 27(1), 1-3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1-31
- 조효신, 이호택, 프랜차이즈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계약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 관계적 계약과 공식적 계약이 파트너십과 가맹점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6(3), 1-2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7-31
- 이성인, 이호택, 소상공인 기업가의 심리적 특성이 기업가정신과 소상공인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소상공인 정책자금지원의 조절효과, 벤처창업연구, 17(1), 139-15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2-28
- 이민경, 박경도, 이호택, 판매자의 두 가지 설득전술이 심리적 의무감에 미치는 영향: 정보보유도의 조절효과,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9(1), 52-7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3-31
- 채정협, 이호택, 소상공인의 기업가정신이 경쟁전략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영컨설팅연구, 20(4), 171-18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11-30
- 임진혁, 이호택, B2B거래에서 시장지향성이 중소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기업역량과 전환비용을 중심으로, 유통연구, 25(4), 149-17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10-31
- 이동수, 이호택, 소상공인 지원제도가 기업가정신과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구지역 소상공인 사업체를 중심으로, 유통물류연구, 8(2), 103-12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6-30
- 이민경, 박경도, 이호택, 명품화장품 판매원의 판매전략이 소비자 태도 및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4(2), 135-15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4-30
- Ho-Taek Yi, Young-Bong Cha, Fortune Edem Amenuvor, Effects of Sales-Related Capabilities of Personal Selling Organizations on Individual Sales Capability, Sales Behaviors and Sales Performance in Cosmetics Personal Selling Channels, SUSTAINABILITY, 13(7), -,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1-04-02
- 유정림, 이호택, CEO역량과 기업역량이 신제품성과에 미치는 영향 : 대구·경북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4(1), 1-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4-30
- Ho-Taek Yi, Fortune Edem Amenuvor, Henry Boateng, The Impact of Entrepreneurial Orientation on New Product Creativity, Competitive Advantage and New Product Performance in SMEs: The Moderating Role of Corporate Life Cycle, SUSTAINABILITY, 13(6), -,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1-03-23
- 오동훈, 이호택, B2B 중소기업의 동적역량이 마케팅역량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 26(1), 85-10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1-31
- 이호택, 백화점 판매사원의 판매태도가 지각된 가치와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3(6), 5-1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12-31
- 허은재, 이호택, 중소벤처기업 CEO의 성격요인이 시장지향성과 기업역량 그리고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전문경영인연구, 23(4), 51-7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12-31
- 여찬구, 이호택, 영업사원이 지각하는 고용불안정성이 기회주의 행동과 고객지향적 판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직지원과 가치관 일치의 조절효과,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8(3), 59-8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09-30
- 이형탁, 이호택, 손미경, The effect of relationship incompatibility on relationship termination intention in B2B transaction,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8(4), 51-60,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20-04-30
- 여찬구, 이호택, 백화점과 공급업체의 거래관계에서 백화점 거래특성이 공급업체의 지각된 거래공정성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유통연구, 25(1), 55-7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01-31
- 이호택, 조대영, 자판기운영업에서 거래기업 특성이 신뢰와 전환비용 그리고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4(4), 23-4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10-31
- 여찬구, Amenuvor, Fortune, 이호택, Investigating relationship between control mechanisms, trust and channel outcome in franchise system,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7(9), 67-81,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19-09-30
- 유정림, 이호택, The influence of sales-force system on salesperson's job attitude and sales performance,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7(11), 81-92,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19-11-30
- 이호택, B2B거래관계에서 거래파트너에 대한 지각된 공정성이 관계몰입과 협력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2(4), 195-20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8-31
- 이호택, 구본혁, 시니어창업자 자기결정성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대한 연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7(3), 29-4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9-30
- 이호택, 허은재, 여성의 SNS사용동기가 정보탐색, 구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SNS사용시간의 조절효과, 유통경영학회지, 23(3), 133-14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06-30
- 이호택, 한창남, 차영봉, 산업클러스터의 체계성이 기업보유역량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구지역 기술벤처기업들을 중심으로, 경영컨설팅연구, 18(3), 135-14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8-31
- Ho-Taek Yi, Chang-Nam Han, Yong-Bong Cha, The effect of entrepreneurship of SMEs on corporate capabilities, dynamic capability and technical performances in South Korea,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5(4), 135-147,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18-11-30
- Ho-Taek Yi, An empirical study on B2B governance mechanisms and relationship outcomes in Franchise systems,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6(11), 65-72,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18-11-30
- 이영우, 박경도, 이호택, 송치훈, 제조업체의 유통업체 브랜드 거래특유투자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6(4), 60-8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12-31
- 홍금표, 이호택, 제약회사 영업사원의 교환관계 인식이 관계몰입 및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7(1), 50-7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3-31
- 이호택, 정난희, 박경도, 국내 T-커머스 업체들의 가치사슬 단계별 서비스 비교분석, 유통경영학회지, 21(4), 163-17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8-31
- 김민주, 이호택, 기업역량이 동적역량과 경쟁우위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대구지역 기술벤처기업들을 중심으로-, 유통물류연구, 5(2), 59-7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12-31
- 이강현, 이호택, 정부의 창업지원사업이 창업가정신과 창업기업역량 그리고 창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영컨설팅연구, 19(1), 43-5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2-28
- 이호택,이형탁, B2B거래관계에서 다차원적 공정성이 관계성과 변수들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소매업자와 공급업자 관계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21(3), 15-2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6-30
- 김경호, 이호택, 온라인에서 브랜드 국적이 외국구전 효과에 미치는 조절적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6(1), 1-1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3-31
- 이호택, 김상덕, 정연승, 전통시장 특화상품의 동북3성 진출가능성 진단에 대한 연구, 유통경영학회지, 20(4), 05-1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8-31
- 이호택, 제약영업사원의 성격특성이 고객지향성과 판매지향성 그리고 장∙단기성과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유통연구, 22(4), 125-14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0-31
- 이호택, 정연승, 백화점 판매사원들의 판매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직무요구 요인들에 대한 연구: 직무자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경영컨설팅연구, 18(2), 1-1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5-31
- 이호택, 정난희, 국내・외 옴니채널 트랜드와 사례, 경영컨설팅연구, 17(3), 231-24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8-31
- 이호택, 김경호, 대구지역 전통시장의 서비스 품질이 관계의 질과 만족 그리고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시장접근성과 시장차별성의 조절효과,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5(2), 19-3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2-31
- 박성진, 박경도, 이호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 대한 지각된 전환비용이 가맹점의 관계몰입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3(1), 79-9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1-31
- 정연승, 이호택, 국내 TV홈쇼핑 산업의 거래선진화를 위한 이슈별 정책제언, 유통연구, 23(2), 105-12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4-30
- 이호택, 임채운, 여찬구, 적응적 판매와 고객 지향적 판매: 선행요인과 결과, 유통경영학회지, 21(1), 95-10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2-28
- 이호택, 장명균, 볼런터리체인 내 가맹점과 조합 사이의 상호보호메커니즘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31(4), 19-3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6-11-30
- 이호택, 정연승, 슈퍼마켓 협동조합 가맹점 성과의 결정요인- 거래비용이론과 네트워크이론을 중심으로 -, 유통연구, 21(4), 25-4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6-10-31
- 이호택, 염민선, 의류구매 시 쇼루밍(Show-rooming)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이주이론(Migration Theory)을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17(4), 65-8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6-11-30
- Kyung-Ran Shim, Byung-Joo Paek, Ho-Taek Yi, and Jong-Ho Huh, Relationships between golf range users' participation motivation, satisfaction, and exercise adherence intention, Asia Pacific, 11(1), 50-62,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17-04-30
- 여찬구, 조연진, 이호택, 영업사원의 조직동일시가 고객지향적 판매에 미치는 영향: 고용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5(1), 111-1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3-31
- Jung, Yeon-Sung, Hong, Geum-Pyo, and Yi, Ho-Taek, The effect of salesperson control system on customer-oriented selling behaviors and sales performance in pharmaceutical distribution channel,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5(1), 105-114,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17-01-31
- 박상현, 이호택,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관계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차별적 효과,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4(4), 93-11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6-12-31
- Yi-Ho-Taek, The effect of composite incompatibility on relationship commitment and performances in franchiser-franchisee relationship,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5(2), 91-100, 국제전문학술지(Int'l Professional Journals - SCI(E), SSCI, AHCI, Scopus), 2017-02-28
- 조연진, 박경도, 서재범, 이호택, 소비자의 자아조절자원과 해석수준이 유통업체의 제품구색 평가에 미치는 영향, 경영컨설팅연구, 17(1), 161-16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2-28
- 정연승, 안수진, 이호택, 제약유통채널에서 영업사원에 대한 통제가 판매지향적 판매와 고객지향적 판매 그리고 영업성과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유통연구, 22(1), 69-9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1-31
- 이호택, 송치훈, 박경도, 정민선, 수출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환경변동성의 조절효과 탐색, 무역연구, 12(2), 44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4-30
- 이호택,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ooperation in Retail Voluntary Chain, Journal of Distribuion Science, 14(6), 65-73, 국제전문학술지, 2016-06-30
- 전성률, 김경호, 이호택, 박혜경, 문화예술 후원활동(Mécénat)이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31(2), 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5-30
- 김형진, 이호택, 가맹본부의 경영지원이 가맹점의 신뢰,다차원적 몰입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1(2), 2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4-30
- 이호택, 제품개발영역에서 제조-유통업체의 관계복잡성이 매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0(4), 13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10-31
- 이호택, 지성구, 제조-유통 관계에서 상호 간의 거래특유투자가 전략적 협업 수준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1(1), 8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1-31
- 이호택, 송치훈, 박경도, 제조업체의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판매사원 파견의 선행요인과 결과, 마케팅연구, 30(4), 6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11-30
- 김문섭, 이호택, 정연승, 프랜차이즈 본부에 대한 가맹점의 양가태도가 갈등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0(4), 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10-31
- 이호택, 김경호, 허종호, 서비스 제공단계에 따른 스마트폰 애프터서비스 품질 척도개발 및 타당화, 경영컨설팅연구, 16(1), 10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2-29
- 이호택, 염민선, 서헌주, 백화점 특약매입 거래에서 판매수수료의 결정요인: 거래비용 힘 의존이론과 자원기반이론의 통합적 관점, 유통과학연구, 13(11), 4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11-30
- 이한근,지성구,이호택,김영찬, 서비스 제공자의 고객 응대 능력 척도 정교화 및 타당화, 서비스경영학회지, 16(2), 1-2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6-30
- 이호택, 김문섭, 정연승, 가맹본부의 지원제도가 본부에 대한 태도 및 가맹점의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지역상권 경쟁강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통과학연구, 13(4), 65-7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4-30
- 이호택, 박경도, 김경호, 소매점 유형과 보상물 형태의 적합성이매장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컨설팅연구, 15(2), 137-14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5-31
- 이호택, 장명균, 시내버스 운송업체의 내부마케팅이 서비스 직원의 개인성과 및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16(1), 267-29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3-31
- 이호택, 허종호, 정지범, 김경호,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속성이 제품수용에 미치는 영향: 기능적 동기와 쾌락적 동기의 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5(4), 454-468,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4-30
- 이호택, 나창엽, 임채운, M&A를 통한 국내 중견기업의 해외진출 사례연구, 무역연구, 11(1), 433-45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2-28
- 이호택, 장명균, 수출기업에게 동적역량이 중요한 이유: 포지션 우위와 해외시장 성과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11(2), 165-18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4-30
- 이호택, 국내 이동통신 멤버십 프로그램에서 공동마케팅제휴 성과의 영향요인, 유통연구, 19(3), 1-2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7-31
- 이호택, 이한근, 지성구, 중소기업에게 마케팅역량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마케팅관리연구, 19(3), 117-138,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7-31
- 이호택,이한근,지성구,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판매촉진비 지원의 선행요인과 결과: 자원기반관점과 힘-의존관점, 마케팅연구, 29(3), 51-7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6-30
- 이호택,이형탁, 다차원적 국가이미지가 브랜드이미지 및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소비자의 자민족중심성향과지각된 브랜드글로벌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무역연구, 10(3), 495-51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6-30
- 송치훈, 박경도, 이호택,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보유시설, 상권 및 입지요인이영화관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4), 110-12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4-30
- 김경호, 이호택, 허종호, 수출성과에 대한 만족도가 마케팅 믹스 전략의 적응화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9(6), 23-4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11-30
- 이호택, 보험사의 윤리경영과 보험 상품속성이 텔레마케팅보험판매인의 불완전판매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19(1), 129-15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1-31
- 이호택, 지하도상가 서비스품질이 만족도와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 46(2), 49-67, 대학논문집, 2013-11-30
- 정연승, 김문섭, 이호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국내 중?대형차 시장의 고객세분화, 기업경영연구, 20(5), 63-8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10-31
- 임채운, 이호택, 우리나라 백화점의 매입관행 개선방안: 납품업체와의 동반성장 관점, Korea Business Review, 17(3), 233-25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8-31
- 이형탁,김문섭,이호택, 종교성이 자원봉사 참여 동기 형성에 미치는 영향, 로고스경영연구, 11(2), 121-14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6-30
- 이호택, 제조업체의 대형마트 판촉사원 파견을 바라보는 두가지 견해: 힘-의존관점과 마케팅효과성 관점, 경영경제, 45(2), 91-102, 대학논문집, 2012-11-30
- Yi, Ho-Taek, Dubinsky, Alan J., Lim, Chae-Un, Manufacturer Support for a Partially Integrated Channel in South Korea: Power-dependence vs. Marketing Effectiveness Perspective, CANADIAN JOURNAL OF ADMINISTRATIVE SCIENCES-REVUE CANADIENNE DES SCIENCES DE L ADMINISTRATION, 30, 86-100, 국제전문학술지, 2013-06-30
- Yi, Ho-Taek, Dubinsky, Alan J., Lim, Chae-Un, Determinants of Telemarketer Misselling in Life Insurance Service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26(6), 403-418, 국제전문학술지, 2012-10-01
- 이호택, 장명균, 임채운, 중소제조업체 유통업체상표(Private Labels) 생산의 선행요인과 결과, 중소기업연구, 34(4), 1-1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12-31
- 이호택, T-Membership Cashbag 프로그램을 통한 SK그룹 공통고객의 로열티 제고사례, Korea Business Review, 16(4), 85-10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