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이진희, 김희연, 신은미, 정가윤, 허정민,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영유아교사의 윤리적 실천, 창지사, 2023
- 이진희, 최양미, 후기질적 연구와 혁신적 방법론, 창지사, 2023
- 이연선, 손유진, 신은미, 이경화, 이진희, 정혜영, 유아교육과 대안적 내러티브, 살림터, 2021
- 이진희, 강진주, 허정민, 권미정, '함께-하는' 유아평가 : 경계를 넘나들며 대화 이어 가기, 창지사, 2020
- 윤은주, 이진희, 프로젝트 접근법,3판, 아카데미프레스, 2019
- 임부연, 권혜진, 김성숙, 성원경, 신윤승, 신은미, 연희정, 염지숙, 유주연, 윤민아, 오채선, 이연선, 이진희, 이현진, 최일선,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부, 보건복지부, 2019
- 임부연, 정낙림, 조상식, 정광순, 곽영순, 최승현, 류미향, 전가일, 이진희, 이연선, (미래학교를 위한) 놀이와 교육. 1, 교육과학사, 2020
- 이진희, 유아교육·보육과 함께 걷는 평가 : 3P(정책, 프로그램, 실제) 평가의 이해와 적용, 창지사, 2020
- 손유진, 안효진, 유혜령, 윤은주, 이경화, 이연선, 이진희, 임부연, 전가일, 한선아, 어린이의 교육과정 되기 : 들뢰즈, 테 파리키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창지사, 2018
- 신은미, 안효진, 유혜령, 윤은주, 이진희, 임부연, 전가일, 한선아, 변윤희, 들뢰즈와 내부작용 유아교육 : 이론과 실제 구분 넘어서기, 창지사, 2018
- 정선아, 윤은주, 이진희, 유아교육과 의무교육 : 관례를 재개념화하기, 창지사, 2017
- Walsh, D. J. (저) 정선아, 안효진, 이진희, 성소영(역), 유아교사론 : 가르침의 기예, 파워북, 2015
- 윤은주, 이진희, 어린이연구자: 프로젝트 접근법, 양서원, 2015
- 이진희, 윤은주, 이병호, 한희경, 공립유아교육의 쟁점 : 미국 pre-k로부터의 교훈, 아카데미프레스, 2014
- 김규태, 이진희, 박찬호, 허영주, 정진철, 권효진, 프로그램 평가 : 대안적 접근과 실천적 지침, 아카데미프레스, 2014
- 최석민,배상식,이진희,임경옥,강성복,한상준,김해은,김기선,정진수,장현아,박정미,오우상,조민호, 융합영역 학생 평가방법 개선 및 평가모델 개발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2014
- 윤은주, 이진희, Katz와 Chard의 프로젝트 접근법, 아카데미프레스, 2012
- 이연승 외(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백서:2006년~2010년, 양서원, 2011
- 강현석 외 14명, 인간 교육학의 새로운 도전, 학지사, 2011
- 이진희, 이병호, 윤은주, 사회과학 혼합연구방법의 이론과 실제, 시그마프레스, 2011
- 이진희,윤은주,성소영,이병호,전홍주,안지령, 영유아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역동성, 아카데미프레스, 2010
- 김경철, 이진희, 최미숙, 황윤세, 유아교육과 평가, 정민사, 2010
- 김경철, 이진희, 최미숙, 황윤세, 발달과 학습에 대한 유아평가, 학지사, 2008
-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백서, 양서원, 2007
- 이진희, 손원경, 안효진, 유연옥, 놀이, 발달, 유아교육, 아카데미프레스, 2006
- 수상
-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최우수논문상, , 2019-11-09
- 논문
- 정선영, 이진희, 돌봄 관련 학과로 진학한 만학도 대학생들의 돌봄 재형상화: 다시-기억하기를 통한 자기돌봄과 함께돌봄, 아동교육, 33(2), 187-21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4-05-25
- Sui-Mei, Chea, 이진희, Playful Encounters with Material-Discursive Practices in a Korean Kindergarten: Touching and Re-Membering with Spacetimematter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9(2), 159-18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12-31
- 류덕연, 이진희, 사립유치원에서의 교사 되기: 전문성을 둘러싼 이야기, 아동교육, 32(4), 23-4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11-25
- 허정민, 이진희, 박소연, 텅드럼과 0세반 영아들의 마주침, 그리고 교사의 함께-되기, 영유아교육과정연구, 13(4), 54-8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10-15
- 김문정, 이진희, ‘구경하는 아이’ 다르게 보기: 사회적 놀이의 발달단계 벗어나기, 영유아교육과정연구, 14(1), 93-11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4-01-15
- 이진희, 장윤미, 철학 이론을 회절하며 유아놀이 관찰 데이터 읽기: 스카프와의 마주침, 영유아교육과정연구, 12(2), 50-7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10-15
- 류덕연, 이진희, 사립유치원 교사들이 경험하는 조직문화 들여다보기, 교육혁신연구, 33(1), 289-31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3-03-31
- 이진희, 포스트휴먼 유아와 만나기: ‘얽힌 되기’로서 유아 존재의 (재)형상화, 열린유아교육연구, 27(1), 213-23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2-28
- 류덕연, 이진희, 유연옥, 사립유치원의 유아교사 전문성과 조직문화, 원장의 진정성 리더십, 교사헌신의 구조적 관계 분석, 한국유아교육연구, 24(2), 145-16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6-30
- 이진희, 허정민, 장은정, 한 어린이집 유아교사의 놀이와 배움을 잇기 위한 보육일지 재구성 과정 및 의미 생성, 유아교육연구, 41(5), 95-12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9-30
- 이진희, 이은미, 유아 놀이에서 물질과 의미의 ‘얽힘’ 관찰하기: Barad의 행위주체적 실재론을 중심으로, 영유아교육과정연구, 11(2), 5-4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10-15
- 이진희, 허정민, 장은정, 유아들의 놀이에서 드러나는 특성과 변화 과정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5(5), 355-38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10-31
- 박소연, 이진희, 유아음악교육 실행연구를 통한 유아교사의 의미 만들어가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20), 1289-131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10-31
- 박소연, 이진희, 유아음악 PCK에 기초한 유아교사의 음악교육 실천과 의미생성, 유아교육연구, 41(2), 29-6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1-03-31
- 구현주, 이진희, 교사의 놀이 교수효능감 및 유아의 놀이성과 자아탄력성의 관계, 교육혁신연구, 29(4), 221-24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12-30
- 박소연, 이진희, 유아음악 PCK 구성요소 탐색을 위한 델파이 조사, 아동교육, 28(3), 21-4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8-25
- 이진희, 배움을 ‘위한’ 사회문화적 유아평가의 탐색: 방법론적 개인주의 벗어나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1), 791-81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06-15
- 이진희, Mia S. Youhne, 이석금, 윤정임, 어머니들의 그림책에 대한 부모교육 참여를 통한 자녀에게 책 읽어주기의 즐거움 찾기, 한국 사회과학연구, 38(3), 199-22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12-31
- 이진희, 장은정, 허정민, 어린이의 놀이와 배움을 잇기 위한 기록 ‘다시 보기’의 실행 과정과 의미 생성, 유아교육연구, 40(1), 291-31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0-01-31
- 허정민, 이진희, 유아교사들의 교육활동에서 드러나는 아동관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발달과 배움의 관점에서, 유아교육연구, 39(5), 5-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9-30
- 허정민, 이진희, 유아교사의 ‘배움’의 의미 재구성과 실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4), 797-82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2-28
- 허정민, 이진희, 유아교육활동에서 드러나는 교사들의 ‘흥미’ 개념에 대한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24(1), 315-34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2-28
- 박찬호, 이진희,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입학사정관 및 고등학교 교사의 경험 및 공정성 개선방안에 대한 인식, 한국 사회과학연구, 37(2), 151-19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8-31
- 이진희, 신은미, 들뢰즈의 철학을 통한 프로젝트 다시 읽기: 욕망과 선의 ‘배치’ 분석, 교육혁신연구, 29(1), 399-42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3-31
- 박소연, 이진희, 음악 감상활동 실행연구를 통한 유아교사의 실천지식 쌓아가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10), 635-66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5-31
- 허정민, 이진희, 누리과정 실천과정에서 드러나는 유아교사들의 도전과 딜레마, 유아교육연구, 39(2), 181-21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4-30
- 양정은,이진희, 유아교육 현장에서 브릿징 평가의 수학 영역 적용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12(4), 229-24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6-30
- 이석금, 이진희, 환상 그림책과 포스트모던 그림책의 반복적 읽어주기에따른 유아 반응연구: Sipe의 반응범주를 중심으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5(1), 273-29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2-25
- 이석금, 이진희, 그림책 유형별 반복적 읽어주기에 따른 유아반응연구: Sipe의 반응범주를 중심으로,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8(3), 1-1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9-30
- 양정은, 이진희, 미술영역에서의 브릿징 평가: 대안평가로서의 유아교육 현장적용 가능성 탐색,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12(3), 221-23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4-30
- 양정은, 이진희, 유아교사의 음악 및 동작영역 브릿징 평가 경험과 유아의 반응,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11(8), 237-25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2-31
- Jin-Hee Lee, Sun-Myung Choi, Childcare Practitioners’ Experiences with an Evaluation Approach Based on Appreciative Inquiry (AI) for Autonomous Changes,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3(2), 1-2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2-31
- 이석금, 이진희, 그림책 읽어주기에 따른 유아의 그림 반응 연구: Sipe 반응범주의 확장, 어린이미디어연구, 16(4), 59-7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2-31
- 양정은, 이진희, 유아과학영역에서 교사의 브릿징 평가 경험과 유아의 반응,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4(4), 157-18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1-25
- 양정은, 이진희, 언어영역에서의 브릿징 평가: 유아교실에서의 활동중심 평가의 적용 연구, 아동학회지, 38(5), 95-113,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0-31
- 박혜란, 이진희, 만 5세 유아들의 놀이 속 3D 프린터 탐색 및 활용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생애학회지, 7(3), 19-37,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10-31
- 표미숙, 이진희, 좋은 어린이집의 의미: 보육교사와 어머니집단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생애학회지, 7(2), 1-2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6-30
- 이석금, 이진희, 사실주의 그림책의 반복적 읽어주기에 따른 유아반응분석 : Sipe의 반응범주를 중심으로, 열린부모교육연구, 9(1), 231-25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3-27
- 표미숙, 이진희, 어머니의 관점에서 바라본 좋은 어린이집의 의미, 어린이교육비평, 7(1), 61-86,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4-15
- 양정은, 이연규, 이진희, 패러디 동화 읽기와 사후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반응,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7(3), 229-248,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6-09-30
- 이진희, 유아교육 및 보육 현장에서 경험하는 유아평가의 딜레마와 도전, 어린이교육비평, 6(1), 23-48,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4-15
- 이진희, 이혜정,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의 유용성에 대한 보육교직원의 경험 및 인식, 아동교육, 25(2), 14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5-25
- 김민정, 이진희, 초등학생과의 책읽기 버디프로그램이 유아의 어휘력과 읽기태도 변화에 미치는 효과, 육아지원연구, 11(2), 11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4-30
- 차유미, 이진희, 어머니들이 구성한 유아 바깥놀이의 의미: 안전과 위험부담 딜레마를 중심으로, 열린부모교육연구, 8(1), 1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3-31
- Jin-Hee Lee, Exploring Appreciative Inquiry as a Useful Evaluation Approach for Improving Early Childhood Program Quality,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2(2), 1-15, 국외전문학술지, 2016-06-30
- 차유미, 이진희, 유아 바깥놀이에 대한 어머니들의 관점, 육아지원연구, 10(3), 8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7-31
- 이옥경, 이진희, 유아의 정서지식과 사회적 능력 및기초학습능력과의 구조관계, 열린유아교육연구, 20(5), 34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10-30
- 이옥경, 이진희, 유아 정서지식의 기초학습능력에 대한 단기종단적 예측력에 관한 연구, 아동교육, 24(3), 23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8-25
- 이진희, 이선영, 한 어린이집 교사들의 3년간 실행연구 순환을 통한포트폴리오 평가의 실천과 반성, 유아교육연구, 35(3), 411-43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6-30
- 이석금, 이진희, 유아영어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현대문법연구, (84), 115-14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6-30
- 권랑희, 이진희, 유아교사의 교사-유아 상호작용과 교사신념, 직무만족도 및 교사효능감 간의 관계, 아동교육, 24(2), 93-10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5-25
- 표미숙, 이진희, 보육교사의 관점에서 바라본 좋은 어린이집의 의미, 유아교육학논집, 18(6), 305-33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12-31
- Jin-Hee Lee & Robert E. Stake, Child Care Directors’ Perspectives on Accreditation in South Korea: Challenged Professionalism,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0(2), 167-18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12-31
- 오현주, 이진희, 유아 성별에 따른 어머니 양육행동과 유아의 학습과 관련된 사회적 기술의 관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3), 185-20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8-25
- 류희정, 이진희, 유아 성별에 따른 아버지의 놀이참여와 유아의 행동적 자기조절력의 관계, 육아지원연구, 8(2), 47-6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10-31
- 조미숙, 이진희, 유아 어머니와 초등학교 3학년 어머니의 자녀 유아교육기관 선택에 관련된 인식 비교, 열린부모교육연구, 6(1), 41-62, 기타논문집, 2014-06-30
- 박경희, 이진희, 단일연령 학급 유아들의 연령 간 교류활동 방안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 조사: 버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아동교육, 23(2), 127-14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5-25
- 박혜림, 이진희, 패러디 그림책을 활용한 주제환상극 놀이가유아의 마음이론과 인지조절력에 미치는 영향, 어린이미디어연구, 13(1), 223-24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4-30
- 양정은, 이진희, 협력적 실행연구를 통한 초임 유아교사의 ‘문제행동’ 인식 및 지도실제에서의 변화, 유아교육연구, 34(1), 135-15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2-28
- 이정희, 이진희, 만 2세 영아의 생활주제에 따른 상징놀이의 발달적 효과, 어린이교육비평, 3(1), 5-23, 기타논문집, 2013-04-15
- 박소현, 이진희, 자료분석*통계활동을 중심으로 한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교육학연구, 29(1), 197-214, 대학논문집, 2013-05-30
- 박신영, 이진희, 어린이집-가정 연계를 통한 아버지 놀이참여 활동이 놀이신념 및 영아-아버지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육아지원연구, 8(1), 29-5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4-30
- 장현정, 이진희, 생활주제에 따른 모래놀이가 유아의 또래 유능성 및 만족지연능력에 미치는 효과, 어린이미디어연구, 12(1), 97-11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4-30
- 이미화, 이진희, 유아와 초등학생 간 책읽기 버디프로그램이 친사회적 행동과 언어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17(6), 323-34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12-31
- 이진희, 이옥경, 손원숙, 어머니 정서표현성의 요인탐색과 유아의 어휘력 발달의 관계, 육아지원연구, 7(2), 5-2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10-31
- 이진희, NAEYC 평가인증 준거 분석을 통한 유아평가의 방향 탐색, 교육학연구, 28(1), 41-58, 대학논문집, 2012-05-31
- 윤은주, 이진희, 위에서 아래로의 유아교육 질 향상에 대한 우려: 영국유아교육개혁의 교훈, 열린유아교육연구, 16(5), 292-31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10-31
- 이진희, 윤은주, 헤드스타트 국가보고체제 논쟁으로부터의 교훈: 바람직한 유아평가를 위한 시사점, 유아교육학논집, 16(1), 115-13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02-28
- 이진희, 유아평가의 의미 만들어가기를 위한 실행연구, 유아교육연구, 32(1), 5-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02-25
- 박경희, 이진희, 연령 간 교류를 위한 친사회성 증진 버디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들의 경험과 변화과정, 유아교육연구, 31(3), 351-37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06-30
- 김병건, 이진희, 발달장애유아 부모참여를 통한 반편견 교육활동이 비장애유아의 장애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과학논집, 37, 161-174, 대학논문집, 2011-02-28
- 박경희, 이진희, 유아의 연령 간 교류를 위한 친사회성 증진 버디 프로그램의 적용 가능성 탐색,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1), 259-28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02-25
- Jin-Hee Lee, Researchers crossing borders, 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18, 271-273, 국제전문학술지, 2010-09-01
- 문인정, 이진희, 만 5세 유아의 놀이성, 환상성 및 행동적 자기조절력의 관계, 계명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과학논집, 36, 19-36, 대학논문집, 2010-02-28
- 이미정, 보육시설 평가인증 지표의 영아 대상 적절성에 대한 영아전담 보육교사의 인식, 열린유아교육연구, 15(1), 111-13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0-02-28
- 표미숙, 어머니의 관점에서 바라본 좋은 어린이집의 의미, 유아교육연구, 29(5), 215-24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9-12-31
- 김기영, 이진희, 유아의 단독놀이, 기질, 또래 유능성의 관계, 사회과학논총, 28(1), 243-261, 대학논문집, 2009-06-30
- 최운경, 이진희, 유아의 연령, 성별 및 어머니의 정서표현유형에 따른 유아의 정서 창의성, 교육학연구, 25(1), 149-166, 대학논문집, 2009-03-31
- 안종순, 예술적 표현활동에 기초한 콜라주 동화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13(6), 179-19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8-12-31
- 원정아, 보육시설 평가인증 참여 전후의 교사 효능감과 평가인증 과정에 대한 인식 및 경험, 아동교육, 17(4), 213-22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8-11-25
- 이진희, 질적 프로그램 평가를 이용한 포트폴리오 평가 과정의 조명, 유아교육연구, 27(5), 233-25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10-30
- 박경희, 교육경험의 연계성을 위한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류 활동방안에 대한 델파이 조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4), 63-9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11-25
- 박소영, 복합판별 과정에 의한 초등학교에서의 미성취 영재 판별, 영재교육연구, 17(2), 251-27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08-31
- 안미경, 직장보육 시설의 영아용 실외놀이시설 및 운영실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3), 225-24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08-25
- 정미경, 이진희, 만 5세 유아의 형제 성별 구성에 따른 형제관계의 질과 사회적 능력, 교육학연구, 23(1), 99-114, 대학논문집, 2007-03-30
- 팜 프윽 마잉, 이진희, 신인숙, 베트남과 한국 부모의 양육태도에 대한 비교문화연구, 아동교육, 16(2), 235-25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01-25
- 이진희,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의 다양성과 깊이에 대한 탐색, 유아교육연구, 26(4), 261-28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6-08-30
- 이진희 & Walsh, D. J., Early childhood practitioners and accreditation: Perspectives and experiences,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2(1), 23-5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6-08-01
- Greene, J. C. & 이진희, Quieting educational reform...with educational reform, American Journal of Evaluation, 27(3), 337-352, 국제전문학술지, 2006-09-01
- 이진희, 유아 포트폴리오 평가의 수집과정 및 활용: 한 미국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사례연구, 아동교육, 15(2), 229-23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6-05-25
- Jin-Hee Lee & Daniel Walsh, Unpacking quality in early childhood programs,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16(4), 403-404, 국외전문학술지, 2005-10-01
- Jin-Hee Lee & Daniel Walsh, Quality in early childhood programs? Underlying values,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16(4), 449-468, 국외전문학술지, 2005-10-01
- 이진희, 유아의 부끄러움 및 사회적 위축: 개념 및 지도방법에 대한 탐색, 사회과학논집, 24, 331-342, 대학논문집, 2005-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