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이시훈, (확장현실 시대의) 광고기획론, 주식회사 부크크, 2022
- 이시훈, (광고법제로 보는) 광고의 이해, 한경사, 2021
- 이시훈, 김유경, 한상필 등 10명, 한국 광고학연구 30년과 전망, 학지사, 2020
- 이시훈 외 6명, 광고제를 넘어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플랫폼으로,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2018
- 이시훈 외 7, 광고홍보 교육의 현재와 미래, 한경사, 2019
- 이시훈 외 10명, 2017 광고산업, 한국광고산업협회, 2017
- 이시훈,권오윤, 미디어 혁명의 흐름과 함의 : 광고를 둘러싼 변화, 한경사, 2017
- 이시훈, 진용주, 광고홍보창업론 : 창업 준비에서 마케팅까지, 계명대학교 출판부, 2015
- 이시훈, 광고PR실학연구 서평: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 이시훈, 류진한, 광고홍보학 캡스톤디자인, 계명대학교 출판부, 2014
- 이시훈, 광고PR 실학연구(서평: 광고는 없고 카피라이터는 사라질 것이다), 광고PR실학연구, 2012
- 이시훈 외 20명, 2012 방송영상산업백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3
- 이시훈, 오창호, 효과적인 광고표준화 추진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관한 연구, (사) 남북장애인교류협회, 2013
- 이수범, 이시훈, 이희복, 퍼블릭 스피킹, 한경사, 2011
- 이시훈, 송기인, 스마트 미디어 광고활성화를 위한 메타데이터 표준화 등 정책방안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 2011
- 이시훈,박성호,최환진, 인터넷 광고의 내용규제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연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2010
- 이시훈,송기인, 정일형, 이양환, 신문의 발전전략 개발을 위한 국내 신문 구독자의 가치지향 인지구조 연구, 한국언론진흥재단, 2010
- 이시훈 외 16인, 2010 IPTV 비즈니스 백서,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 2010
- 이시훈, 김상준, 황장선, 양방향광고 활성화를 위한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전파진흥원, 2010
- 이시훈, 박원기, 오완근, 이승연, 광고매체론: 조사, 계획, 그리고 구매중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 이시훈, 인터넷광고 표준화 추진체계 설계, 한국인터넷진흥원, 2010
- 최세경,이시훈,윤은상, 뉴미디어 광고산업의 미래전망과 인력수요 분석 연구, (재)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8
- 정두남,이시훈, 모바일 산업의 현황과 전망 - 모바일 광고마케팅을 중심으로 -, 계문사, 2008
- 이시훈, 인터넷과 모바일 광고의 변화와 표준화, 한경사, 2009
- 이시훈 외 10명,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창경사, 2008
- 이시훈, 성열홍, 손영화, 미디어, 소비자, 광고의 변화, 한경사, 2008
- 이시훈, 최환진, 홍원의, AD 2.0 : 인터넷 광고의 새로운 패러다임, 한경사, 2008
- 이시훈, 박영학 외 12명, 지역언론과 지역문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 이시훈, 송태정 외 15명, Korean Advertising: Facts and Insights, KOBACO, 2007
- 이시훈, 한주리, 듣기: 태도, 원리 그리고 기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이시훈 외 17명,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이용,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 이시훈, 양정혜, 오창우, 양방향TV 서비스의 수용과 수익모델, 계명대학교 출판부, 2005
- 이시훈, 양방향 TV 광고론, 계명대학교 �판부, 2005
- 이시훈, 정의철, 스피치의 기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이시훈, 김세철, 구교태, 데이터방송의 이해와 활용, 계명대학교 출판부, 2005
- 이시훈 이동신 외 11명, 정치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 이시훈 외, 현대사회와 광고, 한경사, 2003
- 이현우 외 11, 인터넷과 광고, 한울아카데미, 2001
- 수상
- 제일기획 학술상(저술부문), 한국광고학회, 2022-10-21
- 광고PR실학연구 우수논문상, , 2015-04-24
-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학술도서, , 2009-07-23
-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 2008-07-17
- 논문
- 이시훈, 김연화, 개인적 특성, 서비스 특징, 지각된 가치가 이모티콘 구독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사회과학연구, 41(3), 191-23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12-30
- 이시훈, 개스콘 제임스, A Study on the Antecedents and Effects of Social Media Fatigue on Korean Users,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3), 7-44,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8-25
- 안혜경, 이시훈, 역할불일치, 성과불일치가 조직 내 갈등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조절효과, 언론과학연구, 22(3), 95-130,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9-20
- 이시훈, 박종구, 변상규, 이해수, 광고산업을 왜 육성해야 하는가?: 광고산업과 KOBACO 방송통신광고 진흥사업의 경제파급효과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33(3), 41-6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4-15
- 이시훈, 안혜경, 역할모호성과 역할과다가 조직갈등의 정도에 미치는 영향 :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1(2), 203-239,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22-05-31
- 이시훈, 게스콘 게임스, Factors Influencing Attitude and Intention toward Playing Mobile Games in Korea, 미디어 경제와 문화, 17(3), 7-4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9-08-25
- 이시훈, 지상파 방송 중간광고 재도입에 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광고주 규모에 따른 인식 차이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11(2), 104-122,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8-05-30
- 이시훈, 김연화, 스피치 교육이 개인의 성격특성과 스피치 능력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사관생도를 대상으로 한 사례연구,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6(2), 145-171,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7-06-30
- 이시훈, 이희복, 차유철, 정걸진, 디지털 옥외광고 입법화의 쟁점과 과제, 광고학연구, 27(5), 7-25, 전국규모전문학술지(Domestic Professional Journals - NRF Registered), 2016-07-15
- 이시훈,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도입에 관한 광고주 인식 조사, 방송문화, (406), 49-65, 기타논문집(Etc. - Journals), 2016-09-15
- 이시훈, 진석, 정보원 유형과 제품 관여도에 따른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27), 9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8-01
- 이시훈 차유철 이회복, 교통수단 이용 광고물 규제개선 방안 연구: 교통수단 래핑광고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16(1), 30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6-03-20
- 이시훈 이희복 차유철, 전자게시대 도입과 옥외광고 중소사업자지원방안, 광고연구, (106), 7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5-09-30
- 이시훈, 교과과정 개편의 방법과 과제에 대한 고찰, 한국사회과학연구, 34(`), 81-104, 대학논문집, 2015-06-30
- 이시훈, 국내 지상파방송 광고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계간 방송문화, (400), 94-107, 기타논문집, 2015-03-20
- 이시훈, 김인영,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른 뉴미디어 광고에 대한 평가, 광고PR실학연구, 7(2), 52-7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5-31
- 이시훈, 안주아, 정일형, 김광협, 광고 소구유형에 따른 뇌파의 활성화 및 광고회상과의 관계: 위협, 유머, 성적 소구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101), 62-9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4-06-30
- 이시훈, 방송광고 심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언론정보학연구, 18, 45-64, 기타논문집, 2013-12-31
- 박원기, 이시훈, 광고예산과 광고매체 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결정방법, 평가요소, 의사결정 영향력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98), 85-11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9-30
- 이시훈, 방송광고 정책평가와 방송광고 활성화 방향에 대한 연구, 언론정보학연구, 16, 189-206, 기타논문집, 2012-12-31
- 이시훈, 박원기, 국내 광고대행 현황과 광고회사 보상제도 및 수수료에 관한 연구 : 2006년과 2012년의 비교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96), 349-38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3-31
- 이시훈, 안주아, 정일형, 김광협, 유머 및 공포소구와 레이아웃에 따른 소비자들의 시선이동: 아이트래킹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1(1), 155-18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3-02-28
- 이시훈, 안주아, 정일형, 김광협, 애국심 소구 강도 및 모델 유무에 따른 소비자의 시선이동과 회상, 사회과학연구, 28(3), 185-20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08-30
- 이시훈, 광고로 인한 인격권 침해에 관한 연구, 언론중재, 124, 52-69, 기타논문집, 2012-09-28
- 이시훈, 인터넷 광고 심의 제도 개선에 관한 연구, 언론정보학연구, 14, 199-215, 기타논문집, 2012-06-25
- 이시훈, 디지털 광고 표준화 및 기술개발 로드맵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31(1), 271-285, 대학논문집, 2012-06-30
- 이시훈, 김광협, 안주아, 정일형, 심리생리학적 측정방법인 안구추적을 이용한 한국과 미국의 광고 연구 분석*, 사회과학연구, 23(2), 47-7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04-30
- 김봉철, 이시훈, 구항미, 2000년 이후 국내 모바일 광고 연구동향에 대한 기술적 분석, 언론과학연구, 12(2), 170-19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06-20
- 송기인, 이시훈, 김인영, 디지털 방송광고 활성화를 위한 메타데이터 표준화 방안, 언론학연구, 16(1), 101-13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2-02-28
- 이시훈, 정일형, 안주아, 김광협,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성적소구 광고의 소비자 시선이동과 광고효과, 광고연구, (91), 432-45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12-30
- 이시훈, 안주아, 김인영, 방송광고의 유형 표준화 연구 : 지상파, 디지털 케이블TV, IPTV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7(3), 77-9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08-30
- 이시훈, 인터넷광고 표준화 추진체계 구성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30(1), 163-180, 대학논문집, 2011-06-30
- 이시훈, 디지털 광고시장 환경과 가치 사슬의 변화, 언론정보학연구, 13, 219-236, 기타논문집, 2011-06-25
- 이시훈, 박란희, 텔레마케터와 쇼호스트의 목소리 분석 연구,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5), 58-8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06-30
- 이시훈, 김병수, 모바일 광고 이용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89), 87-12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06-30
- 이시훈, 이양환, 송기인, 김은경, 정일형, 국내 신문 구독자의 정치적 성향에 따른 신문상품 인지구조 연구: 가치-목적 사슬이론과 가치단계도(HVM)를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11(1), 289-328,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03-20
- 이시훈, 김광협, 안주아, 정일형, 심리생리적 측정방법을 이용한 한국과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연구 분석: 심장혈관계, 근육, 피부 측정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2(2), 7-2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1-02-28
- 이시훈, 온라인 행태정보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광고의 규제 정책에 관한 연구, 언론과 법, 9(2), 50-7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0-12-30
- 이시훈, 국내 미디어렙 제도 논의의 쟁점과 바람직한 방안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10(3), 400-4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0-09-20
- 이시훈, 민영 미디어렙과 지역 광고업계의 대응 방안, 언론정보학연구, 12, 173-195, 기타논문집, 2010-06-25
- 이시훈, 김규동, Factors of adopting Wibro service: Focusing on the application of expanded technology,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 3(1), 5-35, 기타논문집, 2010-06-30
- 이시훈, 안주아, 광고연구에서 심리생리학적 측정방법의 활성화는 가능한가? - 심리생리학적 측정방법에 대한 광고학자들의 인식 -, 사회과학연구, 25(4), 25-5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9-12-30
- 이시훈, 송인덕, 안주아, 광고 효과 위계과정에 따른 심리생리학적 측정 방법의 적용 인지적 주의, 시각적 주의, 각성, 감정적 유인가의 측정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85), 5-4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0-06-30
- 이시훈,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과 이론화, 커뮤니케이션 이론, 6(1), 6-4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10-06-30
- 이시훈, 국내 광고산업 진흥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KOBACO 진흥 사업의 평가와 대안을 중심으로, 대경언론학회, , 95-113, 기타논문집, 2009-06-20
- 이시훈, 광고 학술지에 나타난 실무적 함의의 함의, 광고PR실학연구, , 9-19, 기타논문집, 2008-08-31
- 안주아, 심리생리학적 측정방법(psychophysiological measures)을 활용한 광고연구 현황 분석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25(2), 21-5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9-06-30
- 박란희,이시훈, 목소리 구성 요소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11), 293-32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9-06-30
- 이시훈/표세동, 게임 내 PPL 제품의 브랜드 친숙도와 PPL의 형식적 특징이 브랜드 회상과 재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9(2), 395-42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9-06-20
- 김규동, 와이브로 서비스 채택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8(3), 45-7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8-09-20
- 이시훈, 광고의 개념 재정립과 이론화: 상호작용 광고의 영향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이론, 3권 2호, 153-188, 기타논문집, 2007-12-15
- 이시훈, 인터넷 검색광고의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10(2), 186-217,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8-04-30
- 이시훈, 양방향TV 광고를 통한 구매행동(T-commerce)에 관한 연구 - 구매 후 영향과 향후 구매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78), 215-23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8-03-10
- 이시훈, 김유경, 문상숙, Sky 이달의 Must Have " " 라디오 광고 캠페인 사례 연구, 광고학연구, 18권 5호, 365-37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12-31
- 이시훈, 송기인, 안주아, 김광협, 모바일 광고에 대한 전문가 인식 연구: 요금체계, 표준화, 자율규제 방안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5호, 157-17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12-31
- 이시훈, 인터넷 광고 표준화의 쟁점과 실무자들의 인식연구, 사회과학연구, 23(2), 231-24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10-30
- 정걸진, 양방향 TV 광고의 평가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확산이론의 적용을 중심으로, 언론과학연구, 8(1), 261-28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8-03-20
- 이시훈, DMB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과 새로운 DMB 연구 방향의 제안, 언론과학연구, 8(1), 195-22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8-03-20
- 이시훈, 양방향 광고의 정책현황 및 제도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언론정보학연구, 9, 115-135, 기타논문집, 2007-05-30
- 이시훈, 케이블 TV 인포머셜 현황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26(1), 241-256, 대학논문집, 2007-06-30
- 이시훈, 안주아, 김광협, 한국형 갈등관리 유형의 탐색과 매체이용 차이에 관한 연구,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 151-178,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06-30
- 이시훈, 주정민, 강명현, 광고에서 T-Commerce 정책방안에 관한 연구: 전문가 의견조사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 61-7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6-12-30
- 이시훈, 인터넷 광고 측정기준의 표준화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제7권 1호, 144-18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7-03-20
- 이시훈, DMB 광고시장과 광고제도에 관한 연구, 언론정보학연구, 제8집, 130-149, 기타논문집, 2006-05-30
- 이시훈, 지역신문 광고시장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제25집 1호, 323-344, 대학논문집, 2006-06-30
- 이시훈, 탁진영, 양방향 TV 광고의 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상호작용 행동의 영향변인과 결과변인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제71호, 177-196,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6-06-10
- 이시훈, 안주아, 매스미디어 및 대인미디어의 이용과 대면커뮤니케이션, 언론과학연구, 제6권 1호, 331-36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6-03-20
- 이시훈, 데이터 방송의 현황과 정책과제, 방송연구, 제60호, 57-8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5-07-29
- 이시훈, 디지털 미디어와 광고: 현황과 미래 전망, 한국광고홍보학보, 제7권 5호, 57-8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5-10-30
- 이시훈, 인터랙티브 TV 광고의 현황과 전망에 관한 연구, 언론정보학연구, 제7집, 45-64, 기타논문집, 2005-05-30
- 이시훈, 시청자 특성, 미디어 이용과 위성 DMB의 수용, 한국언론정보학보, 28호, 141-16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5-02-07
- 이시훈, 미디어렙 제도변화가 지역방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스피치, 토론연구, 제3권, 93-107, 기타논문집, 2004-12-31
- 이시훈 김상훈, 케이블TV 광고영업 실태와 미디어렙 설립방안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65호, 9-33,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4-12-10
- 이시훈, 오창우, 양정혜, 데이터 방송 서비스의 수익모델에 관한 연구, 언론정보학 연구, 제6집, 117-134, 기타논문집, 2004-05-30
- 이시훈, 인터넷 통신언어의 사용 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제4권 1호, 177-211, 기타논문집, 2004-04-20
- 이시훈, 안주아, An Opinion Poll in Internet, 언론과학연구, 제4권 1호, 96-113, 기타논문집, 2004-04-20
- 이시훈, 강태완, 공익광고의 언어와 이미지의 수사학과 수용자 반응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63호, 299-32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4-06-10
- 이시훈, 홍창선, 위협의 강도와 불안수준에 따른 위협소구 광고의 효과 연구, 광고연구, 제62호, 103-131,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4-03-10
- 이시훈, 김상훈, 국내 미디어렙 제도에 대한 전문가 의견조사 연구, 한국언론학보, 47권 5호, 338-36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3-10-30
- 이시훈, 정보사회의 정보자본에 대한 탐색적 고찰: 아비투스와 티내기 개념의 적용을 중심으로, 언론정보학 연구, 제5집, 155-177, 기타논문집, 2003-05-30
- 이시훈, 국내 데이터 방송 제도의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연구, 제18집, 1-20, 대학논문집, 2003-03-31
- 이시훈, 양방향 TV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제품, 메시지, 개인차 요인을 중심으로, 광고연구, 제59호, 137-158,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3-06-10
- 김관규, 이시훈, 국내 데이터방송서비스 산업현황 분석 및 법적, 제도적 쟁점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1호, 35-62,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3-05-12
- 이시훈, 김성중, 국내 광고 실무자들의 인터랙티브 TV 광고에 대한 평가와 인식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제13권 3호, 53-69,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2-09-30
- 이시훈, 디지털 TV의 새로운 수익원: 인터랙티브 광고와 T-commerce, 커뮤니케이션 연구, 제17집, 17-36, 대학논문집, 2002-03-15
- 이시훈, 국내 공익광고 캠페인의 매체집행 현황과 개선방안, 언론과학연구, 제2권1호, 152-189, 기타논문집, 2002-04-20
- 김상훈, 이시훈, 웹 사이트 측정 방법의 정확성에 관한 실험 연구, 광고학연구, 제13권1호, 7-2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2-03-30
- 이시훈, 국내 웹 사이트의 만족도 구성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제12권 특별호, 99-115,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1-12-30
- 이시훈, 김세철, 인터랙티브 TV 광고의 도입과 지상파 방송광고의 위상, 광고연구, 제52호, 217-240,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1-09-10
- 이시훈, 디지털 시대 광고영상 윤리 및 규제, 언론정보학연구, 제3집, 227-248, 기타논문집, 2001-04-30
- 이시훈, 김상훈, 생활정보신문의 광고매체로서의 활용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50호, 91-114, 기타논문집, 2001-03-10
- 이시훈, 플로우(flow)의 경험집단과 인터넷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제11권 4호, 135-164, 전국규모전문학술지, 2000-12-30
- 이시훈, 인터넷 광고의 효과와 리치(rich)미디어, 언론연구, 제9집, 153-165, 대학논문집, 2001-06-26